더나은복지세상 : 한국사회복지사대표커뮤니티포털

메인메뉴

취업 준비와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4년제 사회복지학과 3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사회복지NGO와 함께 종합사회복지관 취업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3학년이다보니 이번 여름방학에 실습 이후, 본격적으로 취업 준비를 하려고합니다.
현재 봉사활동 경력은 6개월 이상 꾸준히 진행 중인 활동은 없고 청소년멘토링활동,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봉사 등 몇 가지 활동을 해왔습니다.
취업에 있어서 토익, 컴퓨터 자격증, 대외활동, 공모전, 기타 자격증 등등 중요하거나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게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정기적인 봉사를 지금이라도 시작해야될지 고민입니다ㅠㅠ
시간되실 때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모바일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키워드
취업,자격증,사회복지학과,청소년,경력,공동모금회,실습
공유하기
작성자

딩○○

등록일
2019-04-12 21:03
조회수
189

댓글 6

보람9984

컴퓨터 관련과 자신이 일하고 싶은 분야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해보는게 좋을꺼같습니다.
분위기나 자신과 맞는지도 느낄 수 있으니깐요
2019-04-17 15:56

오오짱

관심있는 기관에 자원봉사 또는 실습을 통해서 분위기를 보는게 중요할꺼 같아요 실무자랑 친해지면 바로 알수 있죠~ 복리후생,
업무량, 급여 등등이요~ 그리고 사회복지기관 중에 법인 규모가 커서 산하에 다양한 사회복지기관을 두고 있는 곳이 있거든요
그런곳에 장기적으로 봉사활동이나 실습을 한다면 다양한 경험도 해볼수 있겠죠 법인이 큰 경우에는 행사가 많아서 자원봉사 인력이 많이 필요하거든요 다양한 기관 경험을 쌓을수 있을꺼 같네요
2019-04-16 08:58

해므

ngo단체는 홈페이지 인재모집 파트 꾸준히 보시고 질문에 모의로 답변해보시면 좋아요. 단체마다 성격도 달라서 다 그렇다고 할 수는 없지만 ngo 관련 활동이나 해외 경험(이나 어학)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서 지금부터라도 관련 기관(ngo법인의 종복 등)에서 꾸준히 봉사활동을 하면서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종복도 마찬가지구요! 종복도 센터나 다른 분야에서의 자잘한 봉사활동보단 종복에서의 업무보조나 프로그램 진행 같이 실무에 써먹을 수 있는 봉사활동을 선호하는 편이에요. 공모전 경력도 당연히 있으면 좋습니다. 주민들의 욕구에 맞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기때문에 충분히 메리트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종복은 사복 1급 자격증과 실무를 위한 컴활능력(워드 피피티 엑셀. 자격증은 꼭 없어도 되지만 다 다룰줄은 아셔야 본인이 편해요), 1종 운전면허 정도는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ngo 단체는 여기에 토익이나 회화 같이 준비해주시면 좋구요.
3학년 실습을 기점으로 방향성이 정해지면 좋겠네요. 질문자님의 남은 학창시절이 즐겁고 알차게 마무리되길 바랍니다.
2019-04-15 23:29  모바일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느낌조아

지속적인 봉사활동은 이력서에 기재할수있는 봉사경력이 됩니다
뜻이 있는곳에 길이 있다고 내가 취업을 희망하는 곳이 있으면 지역
자원봉사센타나 학교를 통해 자원봉사를 할 방법이 있는지 찾아보고
되도록이면 연관성있는곳에서 꾸준히 봉사활동을 하면 좋을것같습니다.
그리고 각지역마다 사회복지사협회가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안해도
채용정보는 볼수있는걸로 알고있어요. 지역마다 필요로하는 채용정보가
다르니, 틈틈이 채용모집에 필요한 정보를 보시는 것도 가장 현실적인
정보인것 같아요. 아직 실습도 나가지 않았는데 벌써 취업까지 고민하고
계시는 딩딩딩님은 꼭!! 원하는곳에 취업을 하실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2019-04-15 22:31

일학교

채용하는 입장에서는 토익이나 컴퓨터자격증보다는, 뚜렷하고 지속적인 활동경력을 볼것 같습니다.
2019-04-14 18:01

비몽사몽

정기적인 봉사활동은 추천합니다. 다만 오래 봉사활동을 하면, 현장의 사회복지사의 친분으로 좀더 복지관의 실질적인 체계를 경험하기 수월한데 조금은 아쉽습니다.
그리고 흔히 말하는 스펙에 대해서는 어떤 스펙을 쌓아야 좋다라고는 딱 정해서 말씀드리기 어려운 점은 각 기관마다 진행하는 사업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2019-04-13 23:54

V-Banner